본문 바로가기
하미르의 정보소

영어 공부 어플 추천/단어/회화부터 음성인식 기능까지?

by 주애pd 2022. 7. 23.
 

토익공부를 하고있지만 토익은 영어를 잘하는거랑은 조금 다른 느낌인 부분들이 많습니다.

비지니스와 관련이 많다보니 실생활보단 회사생활과 관련이 더 많다보니 실생활 영어에서 바로바로 쓸수있는 실용성은 적은 느낌이 있어서 아쉬웠었거든요.

 

'맵다'는 말을 표현하고싶을 때사용하는 단어로는 spicy, hot, fiery, heat

저는 위 4가지가 생각이 났었는데요..!어떤 단어를 사용할지 뉘앙스들이 다 달라요!

이런 단어들의 공부뿐만아니라단어들의 뉘앙스와 사용법, 발음, 문장으로 예시까지!

게임처럼 재미있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고남녀노소 초보자부터 고수들까지 아울러서

모두가이용할 수 있는 영어어플을 소개하려합니다

말해보카

어플을 다운로드 한 뒤 켜보아요~~!

사실 저는 말해보카 사용해본적이 있어요!유료어플이라서 하루만 사용해봤었는데

하루 사용했을 때 넘 재미있고 좋았찌만,확실히는 감이 안와서 패스했었는데 요샌 7일 체험도 있더라고요!(

그런데 이번엔 1개월 체험권이 생겨서아싸 대박!!을 외치며 이용해봤습니다🤩

 
 
 

요 물고기친구만 따라가면서 튜토리얼과 회원가입, 진단평가와 기본 설정(취미/자기개발/취업 등 관심사등록) 등을 완성할 수 있어요~그럼 고민이었던 영단어! 재미있게 느껴질 준비 완료랍니다 💪

진단평가를 진행해봤씁니다!근데 그 중 만났던 저의 첫 걸림돌...!

너는 네 나이치곤 꽤 젊어 보여. You look pretty young [단어] your age.

처음엔 to 인가? 싶어 찍어봤어요.그런데 가운데 전구에 나와있는거처럼 to에는 이런 뜻이 없다고 하

ㅋㅋㅋ비교할때 쓰는거니까 than 써도 되나?생각이 들었는데 비교급 형용사가 없어서 안되네요!

이렇게 틀린걸말하면 친절히 이유도 알려줘서어휘의 폭이 넓어질 수 있답니다!

이런 전치사단어말고 일반 단어,아까 위에서 맵다 표현같은단어들도어떨 때 어떤 단어를 쓰는지 다 알려줘요~!

드디어 맞췄습니다 ㅋㅋㅋ

진단평가 중 처음 틀린 문제였는데 복습할 단어가 처음으로 나왔다고 알려주더라구요!

 

그리고 단어별로 복습시기를 적절히 조절해줍니다맞춘 단어는 맞춘 속도와 난이도에 따라

n일~n개월 뒤까지도 나오고,틀린 단어는 n분뒤에도 복습을 해주고

그때의 정오답에 따라 하루뒤 이틀뒤에서부터n일~n주 뒤까지 알아서 조절을 해줍니다!

복습단어들 등장!!틀렸던 단어들이 등장하고n일전에 풀었던 틀렸던것들도주기에 맞춰 종종 등장합니다!

 
이번엔 맞췄더니 복습주기가 다시 바뀌었어요.내일 이 단어와 뉘앙스를 더 보게되겠군용 ㅎㅎㅎ

정말 반복 복습도 시켜주는 꿀어플! !

 
 

아는 단어여도 어떤 뉘앙스인지어떻게 실생활에 단어가 쓰이는지어플로 게임처럼 넘나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요!

 

아 또한!음성인식은 정답단어만 말하는거보다

문장을 다 말하는게 인식이 더 잘된대요! 이때부터 저는 문장으로 중얼거리기 시작했어요👍

학습을 완료하거나 출석을 할때마다 트로피도주고 응원도해주고 기분이좋답니다 :)

 
 

그리고 응원에 그치지 않고 다이아도 주어요!다이아는 어플 내에서 게임캐릭터를 꾸미거나 새로 구매할 수 있는 재화로 사용됩니다😁

 
 

첫 진단평가때부터 6일간사용해보면서의 변화!어휘와 어위 이해도가 높아져가고

어휘력의 %가 낮아지는게 넘 재미있어요! 그런데 13%되니까 문제가...

1일 20문제 푸는거로 설정해두었는데 오답률이 넘 높아져서 순간적으로 포기할까 생각도 해봤지만..ㅎㅎ

 

그래도 게임처럼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어서매일매일 들어가서 20개의 단어들 학습과

말해보카가 켜주는 복습어휘들을 공부하니 영어를 스스로 공부하는 제가 넘나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였어요!